의료진 소개

박정근  원장

척추센터 / 신경외과 전문의

척추 질환 비수술 치료, 최소침습 척추시술(신경 성형술, 고주파 수핵 감압술), 최소침습 척수수술 (허리디스크 내시경 수술,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척추압박골절), 만성두통

10여 년간의 비수술적 척추치료와 내시경 치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든든한 척추 주치의가 되겠습니다.

진료시간

구분 월(06/17) 화(06/18) 수(06/19) 목(06/20) 금(06/21) 토(06/22) 일(06/23)
오전 수술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 휴진
오후 진료 수술 수술 수술 진료 - -

* 점심시간 : 13:00 ~ 14:00

의료진 인터뷰

건강만세365병원의 의료진에 대한 소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만세연구소] 관절염을 예방하는 건강한 무릎관리 썸네일 이미지
[건강만세연구소] 1cm의 마법 ! 척추내시경수술 썸네일 이미지
[건강만세연구소] 어깨통증 타파 오십견의 모든 것 썸네일 이미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의사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의사

허리/목 통증은 병원을 찾게 되는 가장 흔한 원인이며 직장을 결근하거나 조퇴하는 가장 많은 원인 중 하나가 되고 있어 개인적인 건강 문제 뿐 아니라 사회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대의 변환으로 더 이상 척추질환은 노년만의 질병이 아닌 시대가 왔습니다.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는 30~50대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 및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10대, 20대들 역시 각종 허리와 목의 통증을 호소하며 내원하십니다.

갑작스럽게 찾아 온 통증은 대부분은 수술 없이 보존적치료(물리치료, 약물치료, 도수치료)를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치료에도 통증이 지속이 된다면, 환자의 삶의 질이 하락되는 것 뿐 아니라, 사회에 복귀하지 못하여 경제적인 문제로 발전이 됩니다.

급성/만성 통증
치료 방법

급성/만성 통증 치료 방법

급성/만성 요통의 원인을 살펴보면 우리가 흔히 디스크라고 부르는 추간판 탈출증이나 척추관 협착증에 의한 것이 제일 흔합니다.

신경차단술

주사기로 신경주위에 약물을 주입하여 신경의 염증 및 부종을 가라앉히는 시술로 수술 없이 통증을 치료합니다.

경막외 감압 성형술

신경성형술은 가느다란 특수관을 꼬리뼈를 통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관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여 염증으로 부어있는 신경관의 염증을 세척해줍니다.

고주파 수핵감압술(고주파디스크 성형술)

신경을 압박하고 있는 돌출된 디스크를 고주파를 이용하여 통증의 원인인 디스크조직을 성형하여 통증을 제거할 수 있는 치료입니다.

디스크 파열로 인한 신경압박에 이은 급성 허리통증/목통증

디스크 변형(퇴행성)으로 인한 만성 허리통증/목통증

디스크 탈출증(추간판 탈출증)으로 인한 하지방사통(저림증)/상지방사통(저림증)

짧은 시술기간으로 당일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대부분 2주 이내에 빠른 회복을 보이며 당뇨, 혈압 등의 전신질환이 있는 고령의 환자에게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척추 내시경
수술

척추 내시경 수술

디스크가 다치거나 무리하면서 찢어지거나 터지게 되면 허리나 목의 통증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환자는 적절한 치료와 휴식을 병행하였을 때에는 디스크가 흡수가 되어 통증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때 흡수되지 않는 디스크가 있다면 이로 인하여 통증은 지속되게 됩니다.
흡수되지 않는 디스크를 제거해주어야만 근본적인 치료가 되기에 환자와 의사는 수술을 선택하게 됩니다.

척추내시경 디스크 제거술(PELD)

최소 침습으로 0.7cm 정도의 절개를 통하여 척추내시경을 삽입하여 시술자가 직접 터진 디스크와 정상 신경을 확인하고 신경을 압박하고 흡수되지 않고 남아서 증상을 유발하는 디스크만을 신경손상 없이 제거하는 척추치료법입니다.

척추 내시경 디스크 제거술의 경우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국소 마취하에 진해아며, 20~30분 정도의 치료 시간이 소요되기에 노약자나 내과질환이 있어 마취에 제한이 있는 환자의 경우에도 가능하며,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한 치료법입니다.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 마취하에 진행합니다.

수술시간 20~30분 이내로 매우 짧으며, 치료중 환자와 의사소통해가며 치료하기에 환자의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매우 적습니다.

자연 흡수되지 않은 디스크를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최소 침습으로 인하여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일생상활에 빠른 복귀가 가능합니다.

입원기간 1~2일 정도로 직장인들의 빠른 회사 복귀가 가능합니다.

척추 신경이 지나가는 관이 주변 뼈나 인대가 두꺼워져 신경이 지나가는 관이 좁아져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척추관 협착증이라고 하는데, 이는 흔히 말하는 허리디스크와는 전혀 다른 질환입니다.

척추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와 동시에 척추관을 구성하는 후관절 돌기, 추궁, 황색인대 등에서도 변성이 오면 두꺼워지게 되는데, 이것이 척추관 사방을 좁아지게 만들어 척수와 신경근을 직접 누르고 혈류장애를 일으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는 휴식 및 안정, 운동제한,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로 상당한 증상 완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척추내시경 협착증 감압술(PSLD)

충분하고 꾸준한 보존적 치료(약물치료, 물리치료, 신경차단술 등)에도 더 이상 호전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신경을 압박하여 엉치, 골반통증과 하지방사통 및 보행장애를 유발하는 척추관 협착증의 원인인 변성된 황색인대와 돌기를 제거하는 척추 치료법입니다.

치료 후 빠른회복
환자의 일상생활을
지킬 수 있는
지킴이 입니다.

치료 후 빠른회복이 환자의 일상생활을 지킬 수 있는 지킴이 입니다.

평상시 적절한 운동, 올바른 자세 유지와 체중조절을 통하여 우리 모두 척추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척추의 통증은 개인의 삶의 질을 크게 좌우하는 요인이지만, 바쁜 직장 또는 일상생활을 핑계로 적절한 치료의 시기를 놓쳐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를 한다면,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이는 일상생활과 사회적생활 또한 지켜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주요약력 및 경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수료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인턴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전공의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前.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 척추전문병원 임상교수

前. 김영수병원 과장

前. 연세신경외과의원 원장

前.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학교실 외래교수

前. 연세척 병원장

활동

대한신경외과학회 정회원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정회원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정회원

대한신경통증학회 정회원

보완의학회 정회원

TPI(근막동통 유발점 주사자극 치료) 수료